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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날을 묵을 곳은 한라산 인근에 위치한 핀크스 포도호텔이다.
사실... 이곳으로 3박을 다하고 싶었지만 아무리 비수기 패키지라도 가격이 보통이 넘어 도무지 지금 형편에는 어찌 할 수가 없었다.
포도호텔 컷은 아침에 찍은 사진이 훨씬 더 좋으니 다음 포스팅 참조하시길. Part 2에 올려 놓았다.

 

 

이미 해가 다 떨어진 후에야 포도호텔에 도착.

 

 

 

 

 

포도호텔 앞에 주차하니 스탭분이 나오셔서 짐을 모두 방까지 안내해주셨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우리 식구들은 팁을 전혀 안드렸단다. ㅎㅎㅎ 뭐 요구하지도 않으셨지만.

 

 

 

 

 

 

밖에서 바라본 포도호텔의 모습. 객실은 23개뿐인 부티크 호텔.

 

 

 

 

 

고즈넉한 한라산 인근에 위치해있다.
잘 아시다시피 재일교포이기도 한 이타미 준의 설계로 만들어진 곳이고 아마도 제주도에서는 유일하게 온천이 나오는 곳으로 알고있다.

 

 

 

 

 

 

일단 짐부터 풀고 호텔을 둘러보고 저녁을 먹어야지. 방부터 들어간다.
주차하고 가느라 이미 식구들은 방에 거의 도착.

 

 

 

 

 

우리 방은 한실 디럭스.

 

 

 

 

 

들어간다.

 

 

 

 

 

 

아주 넓직한 더블 베드가 놓여있는데, 이 침대의 매트리스는 대단히 충실해서 몸을 확실히 감싸주기도 하며,
아무리 옆사람이 뒤척여도 그 진동을 전혀 느낄 수 없다. 덕분에 아주 편안한 잠자리가 보장된다.

 

 

 

 

 

높은 천고, 충분한 옷장이 있다. 옷장 벽문은 화장실로 통하는데 화장실에서 세안등을 다 하고 나오지 않은 채 옷장 문을 열어 드레스업할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다.

 

 

 

 

 

처음 마주한 방은 보통의 한실과 비슷하지만 과하지 않고 무엇보다 디럭스 한실임에도 무척 넉넉한 방크기.
게다가 천고가 아주 높아 마음이 시원하다.
그리고 가구 하나하나가 무척 인상적이다.

 

 

 

 

 

 

게다가... 창문을 열면 이런 작은 자연 정원을 마주하게 되고.

 

 

 

 

 

가구의 품위도 확실히 느껴진다.

 

 

 

 

 

 

 

갓조명만 켜놓으니 분위기가 아늑하고 좋다.

 

 

 

 

 

 

화장실.
가장 완벽한 화장실.

 

 

 

 

 

 

제품은... 모두 콜러(Kohler).
화장실 비데도 콜러.

 

 

 

 

 

 

너무나 맘에 들었던 이 세면대는 역시나... Kohler의 Limited Edition.

 

 

 

 

 

그리고 최고는... 바로 온천수가 그냥 나오는 최고의 히노끼탕.

 

 

 

 

 

온천욕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내가 너무나도 좋아했던 히노끼탕.
사진으로 그 크기가 가늠이 안되지만 성인 둘이 들어가도 충분한 크기

 

 

 

 

 

 

 

이 사진은... 저녁 먹고 들어온 뒤 민성군이 먼저 온천욕을 하는 모습.
뿌연 함유물이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피로를 확실히 풀어준다.

 

 

 

 

 

한바탕... 휘젓고 지나간 흔적.ㅎㅎㅎ

 

 

 

 

 

 

식구들 모두 이곳에서 차례대로 목욕을 했다.
어찌나 시원하고 피부가 보들보들 매끄러워지던지. 그 감촉이 지금 이 글을 쓰는 순간에도 살아 있다.

 

 

 

 

 

 

짐을 풀고 나서 호텔을 한 번 둘러본다.

 

 

 

 

 

저녁 식사를 하기 전 잠시 호텔 내부를 둘러본다.

 

 

 

 

 

 

호텔 라운지.

 

 

 

 

 

 

이타미 준의 프랑스 초대전에서 가장 비중있게 다뤄졌던 건축물 중 하나가 바로 '포도호텔'이라고 한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한라산 인근에 건물을 짓지 않는 것이지만
굳이 건물을 짓는다면 자연과 어울리지 않는 복층 건물은 어울리지 않고 단층 건물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셨단다.
건물 내부 역시 사방 어디를 가나 바깥의 자연광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시선이 다다르는 끝 지점엔 항상 바깥으로 시선을 이어지도록 한다.
이 시선을 유도하는 동선이 어찌나 자연스럽고 깊이가 느껴지는 지 모른다.

 

 

 

 

 

 

한옥의 형상에 일본의 가옥 구조를 섞은 이 놀라운 건축물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 설계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듯 하다.

 

 

 

 

 

 

단순한 럭셔리 호텔이 아니라 자연과 어우러지는 매력이 끝없는 곳이다.
이타미 준이 어떤 건축 철학이 있는지 여러 말 필요없이 이 건물을 보면 여실히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그에 대한 놀라움은 다음날 아침 방주교회와 비오토피아의 갤러리들을 보면서 절감하게 된다.

 

 

 

 

 

이곳을 돌아 들어가면...

 

 

 

 

 

 

아... 익숙한 그림 스타일이다.

 

 

 

 

 

아무렴... 베르나르 뷔페의 그림. 구상회화의 정점.

 

 

 

 

 

건물의 곳곳에 놓여진 고가구들은 미치도록 갖고 싶은 열망을 불러 올 정도로 아름답다.

 

 

 

 

 

 

 

어딜 가도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게 한다. 극적인 텐션이 없지만 건물 속에 융화되는 느낌.

 

 

 

 

 

화장실의 남녀 구분을 이렇게 표시한 것도 재밌다.

 

 

 

 

 

 

놓여진 가구 하나하나 모두 예사롭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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