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보신 분들이 많을 'Battle at Kruger'.
8분이 살짝 넘는데 혹시 못보신 분 계시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영화가... 따로 없어요. 그리고 이 순수한, 정말 순수한 생명에 대한 경외감마저 듭니다.
아마추어 르포 작가가 아프리카에서 우연히 손에 담은 영상이며, 모매체에 구매의사를 타진했다가 거부당하자
Youtube에 올려 3천2백만 조회를 기록하고(오늘까지) 다시 역으로 방송매체에서 공중파로 방송한 영상입니다.



사막여우 (출처는 네이버 블로거인 '율(Blur91)'님의 '내 심장이 건너 뛴 박동' 블로그)
어린왕자의 책에도 나온 사막여우.
율님의 블로그에 갔다가 보고 aipharos님, 민성이 모두 너무 예쁜 사막여우 모습에 넋을 잃었다는.
찾아보니 국내에서 기르고있는 분도 있었으며, 그분 블로그에 가보니... 정말 너무 예쁘더라는.
직접 가서 보시길.
네이버 블로거인 키츠님(neverpunx) '사막여우 파라다이스' 블로그임.


마지막으로...
지구상에서 가장 똑똑한 동물 베스트9는?
지구상의 동물들 중 가장 영리한 동물(smartest animals)은 무엇이 있을까?
최근 미국 MSNBC 온라인판은 인간을 비롯한 동물들이 과거 이뤄졌던 다양한 실험을 통해
얼마나 우수한 수행결과를 보여주었는지를 소개했다.
다음은 MSNBC가 선정한 가장 영리한 동물 베스트 9.


▲ 인간
 다른 동물에서 볼 수 없는 고도의 지능을 소유하고 있으며 조직사회를 이루며 언어와 도구를 사용한다.
 생후에 습득한 언어·기술은 사회를 통해 세대에서 세대로 전수되고 있다.


 

▲ 침팬지
 인간의 유전자와 98~99% 동일한 침팬지는 인간 다음으로 가장 영리한 두뇌를 가진 동물이다. 도구 사용이 가능하고
 집단생활 속에서 먹이를 나눠 먹으며 복잡한 의사소통도 할 정도로 지능이 가장 발달했다.
 현장 관찰과 여러 실험을 통해 침팬지가 동정·자각·이타적 행위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지난해 일본 교토대 영장류연구소에서는 7살 난 침팬지가 숫자 기억력 테스트에서 대학생보다 더 나은 수행결과를 보여줘 주위를 놀라게 했다.

 


▲ 돌고래
 해양생물 가운데 가장 지능이 뛰어난 돌고래는 해저를 탐색할 때 자신의 코를 보호하기 위해
 해면(海綿)을 코에 뒤집어쓰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행동은 엄마 돌고래에서 딸 돌고래로 전수된다.
 돌고래는 또 정서적으로 매우 섬세할 뿐만 아니라 고도의 지능과 사고력, 판단력을 갖추고
 서로간에 소통할 수 있는 텔레파시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 코끼리
 코끼리들은 필요에 의해 서로 도울 줄 안다. 지난 1월 발표된 시카고대 다리오 마에스트리 교수팀에 따르면
 코끼리는 가장 정밀한 형태의 조직망을 가진 동물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해피(Happy)라는 아시아 코끼리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거울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코끼리들 간 음식·물 등에 대해 끊임없이 의사소통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오징어·낙지 등 두족류(頭足類)의 동물
 바다생물 중에서 돌고래만큼 가장 머리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머리는 비교적 작지만 무척추동물 중에서 가장 발달한 홑눈이 있다.

 또 머리 뒷부분에 집중적으로 발달된 신경절이 있으며 두개골은 연골성으로 머리를 보호하고 있다.

 
 

▲ 까마귀
 가장 교활한 동물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을 만큼 꾀가 많다. 깃털과 작은 나뭇가지 등의 도구를 이용할 줄 안다.
 한 실험에서 베티(Betty)라는 이름의 까마귀가 직선 모양의 와이어를 사용해 튜브 안의 음식물을 꺼내는 모습이 포착됐다.
 또 뉴 캘러도니언 까마귀는 잔가지를 잘라 집게를 만들고 땅벌레를 찾는 모습이 목격된 바 있다.


▲ 개

 모니터에 비친 개 이미지와 풍경 이미지를 정확히 분류해낼 수 있으며 인간의 의도를 읽어 눕거나 일어서는 등
 다양한 행동양식 습득이 가능하다.


 

▲ 고양이

 고양이는 속임수를 간파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흉내를 쉽게 낼 수 있다.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동물이지만 지난 9500년동안의 종족보존이 가능 했던 것은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만큼 뛰어난 적응력 때문.

 


▲ 돼지
 가축중에서 가장 영리하고 위생적인 동물이다. 몇몇 과학자들은 심지어 고양이나 개보다도 돼지가 똑똑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지난 1990년대 이루어진 한 실험에서 돼지들은 자신들의 코를 이용해 비디오 스크린의 커서를 움직이도록 훈련받았으며
 처음 본 커서와 이미 알고 있는 커서를 분류할 수 있었다. 이는 침팬지만큼 과제를 빨리 습득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

 

 

 

 

음... 들은 적은 있지만 돼지가 이렇게 똑똑한 동물이군요. -_-;;;
오징어와 낙지도????

'--- 잡소리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080528 _ 오늘은 결혼 10주년.  (0) 2016.11.07
080520 _ 일본 여행  (0) 2016.11.07
080515 _ '의사 소통'의 의미  (0) 2016.11.07
080513 _ 당신과 나의 장비병에 대해서  (0) 2016.11.04
080512 _ ** 연휴가 끝났다 **  (0) 2016.11.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