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는 영화를 본 순서입니다. 순위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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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o Country for Old Men/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2007/US) *****
   이런 영화에 내가 평점을 적는다는 것 자체가 만용이다.

 

 

 

 

 

 

 

2. [M] (2007/KOR) ***1/2
   이젠 꿈과 현실의 분간없이 뒤섞여버린 서사. 그런데도 넘실대는 설득력의 격정들.

 

 

 

 

 

 

 

3. [the Hunting Party] (2007/US) **1/2
   마냥 진지하기 아쉬워서 개그를 벌이는데. 그런 후반부 때문에 영화가 더 힘들어진다.

 

 

 

 

 

4. [Atonement/어톤먼트] (2007/UK) ***1/2
   후반부 프랑스 던커크 해변에서의 괴롭고 고통스러운 롱테이크는 압권 중의 압권.
   영화만 봐도 저 지경이면 영국군을 쓸어버릴 수 있었을텐데 당췌 왜 히틀러가 정전 명령을 내린건지 의아.

 

 

 

 

 

 

5. [Eagle Vs. Shark] (2007/New Zeland) ***
   진부한 스테레오타입을 만회하는 감독의 진심.

 

 

 

 

 

 

6. [Trade] (2007/US) ***1/2
   끔찍하다.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죄악으로 죄를 짓고, 그들의 신에 용서를 구하는 군상들.
   어린 아이들에 대한 모든 폭력은 절대로, 정말 절대로 용서되어서도 안되고, 있어서도 안된다.
   가슴이 정말 무겁다.

 

 

 

 

 

7. [Beowulf/베오울프] (2007/US) ****
   기대이상. 실사같은 CG따윈 관심도 없다. 다만, 이 영화가 보여준 스펙터클의 쾌감과 터져나오는
   아드레날린엔 두 엄지손가락 모두 번쩍.

 

 

 

 

 

 

 

 

8. [Waitress/웨이트리스] (2007/US) ****
   애드리언 쉘리 감독의 죽음을 아쉬워하며. 
   궁극적으로 이 영화는 거의 환타지.


 

 

 

 

9. [색계] (2007/CN) ***
   이런저런 얘기를 하기 전에, 두 남녀배우의 섹스씬이 자꾸 떠올라 흥분된다 -_-;;;;;

 

 

 

 

 

 

10. [Rendition] (2007/US) ***
    원래 미칠 징조가 보이긴 했지만, 911 이후에 이 나라는 미쳤어.

 

 

 

 

 

 

 

11. [Across the Universe/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2007/US) ****1/2
     줄리 테이머 감독이 자신의 장기인 뮤지컬을 대놓고 만든, 세 남녀가 시대의 아픔을 비틀즈로 치유하는
     기가막힌 여정.

 

 

 

 

 

12. [우리동네](2007/KOR) **
     도대체 왜 꼭... 이렇게 막판에 가서 억지를 부려야하는거냐.

 

 

 

 

 

 

 

13. [a Mighty Heart/마이티 하트](2006/UK) ***
     마이클 윈터바틈의 평작. 하지만 가슴을 쓸어내리는 안타까움만큼은 절실.

 

 

 

 

 

 

14. [He was a Quite Man](2007/US) ***1/2
    크리스천 슬레이터, [Heathers] 그 이후.
    그가 [Heathers]의 마지막 폭발에서 살아남은 후 계속 시간이 흘렀다면 딱... 이런 슬픈 모습이 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15. [Juno/주노](2007/US) ****1/2
     엘렌 페이지에 만장일치의 찬사를 보내야 할 듯.(그랬지만)
     어린 시절의 임신이라는 선정적이고 금단의 윤리적 장벽을 자유롭게 타고 넘어 주인공이 진정으로
     채워나가는 스스로에 대한 책임을 드러내는 진정한 성장영화. 

     마지막 장면은 지금도 가슴 속에 꼭꼭.

 

 

 

 

 

 

 

16. [명장](2007/CN) ***1/2
     등장 인물들의 정치적 이해도 잘 다루었고, 액션씬의 생생함도 기대 이상.

 

 

 

 

 

 

 

17. [Secret/말할 수 없는 비밀](2007/CN) ***
     말할 수 없이 유치하고 황당하지만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봤다는.

 

 

 

 

 

 

18. [American Gangster/어메리칸 갱스터](2007/US) ****1/2
     장르의 재구성. 
     거장의 감독 마음 깊은 곳에 여전히 자리잡고 있던 통찰의 깊이.

 

 

 

 

 

 

 

19. [Gone Baby Gone](2007/US) ***1/2
     벤 에플렉이 이 정도의 연출력을 보일 줄은 정말 꿈에도 상상 못했다.

 

 

 

 

 

20. [In the Valley of Elah/엘라의 계곡](2007/US) ***1/2
    살점이 터지고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는 전장의 모습, 귀환하여 실생활에 적응못하는 람보만이
    전장의 참상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다. 
    가장 진솔하고 진중한 반전 영화

 

 

 

 

 

 

 

21. [No Reservations/사랑의 레시피](2007/US) **1/2
     모조리 다 에러지만, 사랑스럽고, 음식이 자주 나와서 오케이.

 

 

 

 

 

22. [Monsieur Hire/살인혐의](1989/FR) *****
     세번째 감상. 역시 파트리스 르꽁트 감독의 걸작 중의 걸작.
     마지막 장면은 정말 두고두고 기억난다는... 영화사상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명장면 중 하나.

 

 

 

 

 

23. [Into the Wild/인 투 더 와일드](2007/US) ***1/2
    가슴이 아프더라. 다만, 그가 남긴 '진정한 행복이란 나누는 것'이란 말은 그래서인지 더 깊이 와닿았다.
    그게 바로 getting of wisdom이었다.

 

 

 

 

 

24. [Death at a Funeral/Mr. 후아유](2007/US) **1/2
     더 재미있을 수도 있었다는 아쉬움이 진하게 남는 영화.

 

 

 

 

 

25. [바르게 살자](2007/KOR) ***1/2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재미있을 줄은 몰랐지...

 

 


 

 

 

26. [Control](2007/UK) ****1/2
     Ian Curtis 역을 너무나 훌륭히 해낸 Sam에게 박수를.
     그의 천재성보다는 그가 감내해야했던 주변 상황을 너무 입체감있게 그려냈더라.

 

 

 

 

 


 

27. [the 40 Year Old Virgin/40살까지 못해본 사나이](2005/US) ****
     비슷비슷한 얘기들을, 어쩌면 이렇게 팔딱팔딱 뛰어노는 선도의 에피소드로 가득 채울 수 있는지.
     그리고 그 와중에 어떻게 이렇게 끝까지 달려가면서도 지나치지 않는 것인지 궁금할 뿐.

 

 

 

 

 

 

 

28. [Reprise](2006/NOR) ****
     뒤돌아 생각하면 이래저래 헛점 투성이지만, 그 분위기만으로 내겐 초완소 영화.
     노르웨이 완소남들의 예술과 강박.

 

 

 

 

 

 

 

29. [Michael Clyaton/마이클 클레이튼](2007/US) ****
     말끔하고 완숙하다. 멋진 드라마이자 멋진 스릴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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