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동에 위치한 텍스타일샵 '은혜직물 (恩惠織物)'에서 구입한 십장생 침구 세트가 어제 도착했다.

오늘 따로 주문한 이불솜도 도착했기에 드디어... 이렇게 세팅을 완료.

아아아... 정말 예쁘다.

나도 정말 좋지만 와이프가 무척 좋아해서 기쁘다.


지난번 들렀던 방문기는 아래 글을 참조해주시길. → 161224 _ 망원동 직물가게 '은혜직물 (恩惠織物)'

 

 

 

그리고, 은혜직물의 쇼핑몰이 오픈되었더라. 아직 마무리는 덜 된 듯 하지만 제품을 한번 둘러보시라는 의미에서 → http://shop1.eunhyefabric.cafe24.com/

 

 

 

 

이제... 비록 허접한 사진이지만, 공개.

 

 

 

실물이 더 예쁘다.

린넨 재질의 질감도 좋고.

다음엔 앵두 침구세트도 구입하기로.

 

 

 

 

 

 

 

 

와이프가 정말 눈독들였던 침구 세트라 일부러 내게 보여주려고 데려간 것이었는데,

내가 보자마자 바로 구매하자고 했던 그 침구다.

 

 

 

 

 

 

 

 

요즘은 정말 그냥 모던...미니멀... 에만 집중된 디자인엔 도통... 눈이 가질 않는다.

아니, 물론 예쁜 제품들도 있는데 지갑을 열게 되진 않더라.

 

 

 

 

 

 

 

 

은혜직물의 이 침구는 요즘 구입한 모든 지름 중 가장... 만족스럽네.







+

 

 

- 반 성 -


이 글은 침구를 받고 이불솜을 기다리던 어제(12.30 금) 밤에 페이스북에 올린 글.

내일 사진을 올리겠지만...
내 몇번을 인상깊은 가게라고 이야기한 망원동의 '은혜직물' 매장에서 구입한 침구가 도착했다.
매장에서 보고 구입한 것이니 예쁜거야 당연하고, 새 이불에 넣는다고 새로 구입한 솜도 내일이면 도착하니 와이프나 나나 벌써부터 새이불, 새 배게에 폭 안길 생각하면 기분이 좋다.
마냥 이렇게 좋아하고 있었는데 '도깨비'보고 오겠다며-사실 공유 보러- 거실로 나가던 와이프가 왠 카드를 보라고 책상 위에 올려 놓더라.
그 카드는 한쪽 면엔 앙증맞은 제비 일러스트들이 그려져 있었는데 뒤집어보니 깨알같이 꼼꼼하고 정성스러운 손글씨가 가득 채워져 있었다.

-
와이프와 처음 은혜직물에 방문했을 때 고지된 오픈 시간이었음에도 문이 닫혀있었다. 오픈이 늦어진다거나...하는 사정에 대해 은혜직물의 인스타 계정에도 어떠한 언급도 없었기 때문에 궁금했던 우리는 대표 번호로 전화를 걸어 통화를 하게 되었고 원단시장에 들렀다 오기 때문에 오픈이 좀 늦어질 것 같다는 대답을 들었다.
사실... 당연히 사정이 있을 수 있다는 걸 잘 알고 있지만, 그 즈음하여 해방촌, 망원동등의 여러 가게를 영업시간에 들렀음에도 문을 열지 않아 헛걸음한 경험이 여러차례 있었던지라 사실 난 그때 다소 빈정이 상했었다.
저간의 사정이 있을거라 뻔히 이해는 하면서도 이건 좀 아니지 않나...하는 생각도 들어서 내 블로그에 '영업시간은 약속이다'라는 취지로 글을 올리기도 했다.

그런데... 와이프가 올려놓은, 은혜직물에서 온 카드에 꼼꼼하게 적힌 손글씨에는 자신들의 가게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내 송곳같은 글들에 대한 송구할 정도로 상세한 사과와 자성의 글들이 적혀 있었다.
대충 '죄송합니다'나 '앞으로 조심해야할 것 같아요'등의 상투적인 표현이 아닌, 아... 이분들은 정말 내 그 무심하고 가볍게 던진 말을 결코 허투루 넘기지 않으셨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겸허하면서도 당신들의 구체적인 마음을 기술하셨다.
이 카드를 읽는 순간, 순간의 감정으로 아무렇지도 않게 글을 휘갈겨 올린 내 성급함과 경솔함이 부끄러워져 얼굴이 화끈거렸다.
비록 내가 지적한 부분이 틀렸다는 생각을 하진 않지만 내가 쓴 글의 방식이 과연 옳은 것이었을까?하는 생각은 지울 수가 없더라.

이 작은 카드에 빼곡하게 담긴 글들은 분명, 은혜직물 주인장의 진심어린 사과와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글이지만 내게도 나의 경솔함과 성급함을 반성할 수 있게 하는 글이어서 무척... 무안하고 또 송구스러운 마음이다.
그래서 조만간 은혜직물에 다시 가서 리리키친과 콜라보한 그릇 세트를 구입해야겠다......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