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1월, 잡소리들. 잡소리들

2018. 2. 1. 10:22 수정 삭제

복사 https://blog.naver.com/ridethetiger/221198464972

통계보기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

어...? 하는 사이에 1월이 다 가버렸다.

원캘린더에 적어놓은 일정이 무색하게 별로 한 것도 없이 한 달이 갔다.

그 한 달 동안 너는 정말 열심히 일했느냐고 누가 말한다면 그렇다고 말할 자신이 없다.

변명같지 않은 변명을 하자면 런칭을 위한 정지 작업은 단시간 내에 뚜렷한 결과물을 내기 힘들다.

지루한 테스트의 반복이다.

기존에 생산되던 제품과 다른 원단, 다른 소재, 다른 구성, 다른 브랜드, 다른 판매 채널, 다른 마케팅... 이러다보니 모든게 테스트의 연속이다.

원단 디자인을 맡기고, 라벨 샘플을 맡기고 시간이 흐른 뒤 가져온 샘플에 만족하지 못하고 또 재작업을 요청하고 또 요청하고...

기존 사용되던 소재가 전혀 마음에 안들어 소재 찾느라 사방팔방 돌아다니고... 국내엔 이렇게 제한적인 소재뿐이구나...라며 허탈해하고...

브랜드 네이밍도 끝냈는데 과연 이게 잘 된 건지도 확신이 안서고,

프레임 디자인도 도면까지 다 만들었는데 풀리지 않는 기술적인 부분을 과연 적정한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되고...

기껏 기획을 마쳤는데 현장은 너무 바빠 시조품 제작도 하지 못하고...


이렇게 시간만 가면 사장님보다 내가 더 마음이 조급해진다.

조급함은 성급함으로 이어지고 중요한 길목에서 고집 부리지 않고 타협하는 그릇된 선택으로 내몬다.

A가 A'라도 되어야하는데 A가 B가 되고 C가 되는 최악의 상황이 벌어질 수 있으니 난 자꾸 늘어지면서도 초조하다.


게다가 합정/서교동쪽 서울 사무실은 아직 알아보지도 못했다.

내가 알아봐야하는데 허리가 갑자기 이 모양 이 꼴이 되어버려 알아볼 수도 없는 처지.

결국 서울 사무실 오픈은 3월이나 4월로 미뤄졌다.



++

무고한 생명이 희생되어도 뒷짐지고 책임을 회피하는 건 물론이고 원인 규명조차 하지 않고 오히려 피해자를 가해자로 내 몬, 인간이라고 부를 수 없는 종자들이 이번 밀양 화재마저 지들의 정치적 선동에 이용했다.

난 그 새끼들을 인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인간이라면 최소한의 인간에 대한 존엄 정도는 인식해야하겠지만 이 새끼들의 머릿 속은 오로지 정치적 사리사욕이다.

당연히 어제 하루종일 실검 순위를 장식한 '총선 때 보자'는 말은 그 인간이길 포기한 새끼들에게 던져야하는게 맞다.

그런데 이 실검순위를 장식한 '총선때보자'는 공작 댓글, 어그로꾼들, 욕망과 탐욕이 뒤엉켜 엉뚱한 곳에 꽂혔다.

답답했다. 절망스러웠다.

어제의 분위기가 대중의 대의라 생각치는 않지만 이를 틈타 독버섯처럼 퍼져나간 수많은 어그로와 조작 댓글로 의심되는 글의 꼬락서니는 그야말로 구역질이 났다.

그래서 자한당을 찍겠다고?



+++

난 수도없이 많은 매체와 관계 속에서 남성들에게 깊이 내재된 성차별적 언사들을 듣는다.

며칠전 우연히 본 '집사부일체'란 프로그램에서 이대호 선수가 구렛나루를 손가락으로 꼬집어 올리는 걸 참는 미션에서-이런걸 왜?- 양세형씨가 참다못해 앙탈 부리는 것을 보고 이승기씨가 '여자같았어'라고 말했었다.

대수롭지 않은 일로 넘길 수 있겠지만 난 이런 장면을 보면 씩씩함은 군대 다녀온 남자의 상징이고 앙탈과 나약함은 여자의 클리셰인가?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얼마전 누군가로부터 '예쁘지 않은 여자가 성질까지 더러우면 진짜...'라는 소리를 들었다.

그 친구를 꽤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저 한마디에 정이 뚝... 떨어졌다.



++++

길고 긴 겨울이다.

유난히 춥다보니 더더욱 길게 느껴지는 것 같아.

부디 웅크린 몸을 좀 펼 수 있기를.

내 허리도 지금보단 좀 더 나아지길.



+++++

레드벨벳의 신곡이 나왔다.

난 사실 레드벨벳의 팬이 아니라 슬기의 팬이라...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