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식구의 파스타 사랑은 여러번 얘기한 적이 있듯이 어지간한 수준은 아니다.
아무리 야근으로 지쳐 들어와도 난 귀가 후 파스타를 만들 때는 전혀 피곤함을 느끼지 못한다.(파스타만큼은 언제나 내가 만든다) 
주말에 반드시 한끼 이상은 집에서 파스타를 만들어 먹어야하고, 심한 경우 두세끼를 먹는 경우도 있다.
이건 와이프와 민성이, 나만의 기호가 아니라 어머님도 마찬가지.
어머님은 데체코면과 엔초비를 보기만 하면 사오신다. 늘... 데체코면 No.11 6봉지 정도는 집에 있고, 엔초비도 여섯병 정도는 늘... 비치되어있다.
봉골레를 위한 소비뇽 블랑도 두어병... 
언제라도 마음이 동하면 바로 파스타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준비를 항상... 해둔다.

오늘도 현충일인데도 훈련을 나가는 민성이를 위해 알리오 올리오 페페론치노를 만들었다. 
박찬일 쉐프의 책 '지중해 태양의 요리사'를 도서관에서 빌려 읽을 때는 몰랐는데 민성이 부탁으로 구입해보니 

이책에 박찬일 쉐프께서 10가지 파스타 만드는 법을 안내한 동영상 DVD가 동봉되어있더라! 
저녁엔 수란을 올린 까르보나라를 해먹을 마음으로 어머님 외출하시는 곳까지 차로 모셔다드린 후 장을 봐왔다.





알리오 올리오 페페론치노.
으깬 마늘, 올리브 오일, 페페론치노... 그리고 약간의 바질과 파슬리면 끝.









현충일 아침에도 훈련나가는 민성이가 아침부터 파스타먹고 싶다고 해서 후다닥 차려준 파스타.
어머님도 일찍 외출하시면서 파스타드신다고 하셔서... 졸지에 모든 식구가 이른 아침 식사를 알리오 올리오 페페론치노로.-_-;;;









민성이가 박찬일 쉐프의 책을 읽고 싶다고 주문해달라고 해서 받은 책.
우린 도서관에서 대여해서 읽어서 몰랐는데 '지중해 태양의 요리사'책을 구입하면 박찬일 쉐프께서 10가지 파스타의 조리법을 안내한 동영상 DVD가 동봉되어 온다. 
이렇게 반가울 수가.
그리고 '보통날의 파스타'는 파스타에 대한 개인적인 수많은 호기심을 여유롭지만 조목조목 들려준다.
배송받은게 어제인데 와이프는 벌써 거의 다 읽어간다.
정말... 글이 맛있다.








바로 이 DVD.
봉골레 파스타야 이미 어디선가 이 영상을 접하고 영상에서 알려준대로 잘 만들고 있는데 10가지 파스타라니.
다 해봐야지.ㅎ

이 동봉된 동영상이 특별한 이유는, 여느 요리 프로그램의 프렌치나 이탈리언 레시피 강연과 달리 누구나 집에서 흔히 사용할 수 있는 냄비와 프라이팬, 

식자재만으로 정말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다는 점. 
강조된 내용만 잊지 않으면 화력의 차이야 어쩔 수 없다지만 충분히 맛있는 파스타를 만들어 맛볼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