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6.28~07.03, 경주/거제 여행 (5박6일)

06.28
영덕 해맞이 공원/풍력단지 경주 안압지 경주 다유 채과밥 경주 스위트호텔(2박)

06.29  경주 석굴암/불국사 경주 반월성/석빙고/계림/첨성대 도솔마을, 스위트호텔 노래방

06.30  조식 후 경주 천마총 봉계 한우마을 유통불고기 봉하마을, 거제 트로피컬 드림(3박)

07.01  대우조선 현장체험, 거제 해금강 유람 거제 외도 보타니아, 바람의 언덕

07.02
거제 지심도 항만시장 해물뚝배기 학동 몽돌 해수욕장/구조라 해수욕장

07.03
ATV 농개산 산악투어, 지리산 정령치 고개

아침에 일어나서 조식을 하고 이동합니다.
이곳 트로피칼 드림의 조식은 9:00~10:00에 합니다.

이곳의 조식은 간단하지만 저흰 괜찮았습니다.
식빵(직접 토스트기에 넣어서 구워 먹어도 됩니다), 씨리얼, 우유, 망고쥬스, 방울 토마토, 프루츠, 삶은 계란 치즈 그리고 커피입니다.

이 정도면 아침 식사로는 충분하죠.
3일 동안 열심히 먹었습니다.

먹고나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대우조선소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에서 조선소 현장 체험을 예약했었거든요.
전 그닥 관심없었는데 aipharos님이 보고 싶다고 해서 왔습니다.

반드시 대우조선소 정문으로 가야하며, 거기서 명단 확인하고 버스를 타고 30분 동안 체험합니다.
짧지만 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짝이나마 보게 되고 설명을 듣습니다.

그 규모가 뭐... 어마어마하더군요.
이곳만 3만명이 근무하는데 거제엔 이곳말고도 삼성중공업 조선소가 또 있답니다.
세계 2,3위 업체가 한 도시에 있는 것이니... 거제시 자체가 조선소 두개로 돌아간다고 봐야하죠.
트로피칼 드림 쥔장님께 들었는데 조선소 복장 하나 없는 젊은이는 좀 이상하게 볼 정도로 이곳에선 조선소가 우대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득도 높은 편이어서 소비도 만만찮고 교육도 상당하다네요.
물론 지역에 따라 편차는 있지만 말입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잘 봤습니다.
버스를 타고 도는 동안은 사진 촬영 금지이고 중간에 잠시 쉬는 시간에만 가능합니다.

저 골리앗 크레인의 'D'자가 실제로는 어른 세네명을 이어놓은 크기.
얼마나 저 크레인이 큰 줄 알 듯. 900톤을 들어 움직인답니다. 으헤...

앞으로는 크루저 여행선 제작에 중점을 맞춘다네요.
중국의 조선 기술이 발달하곤 있다지만 아직도 용접을 많이 하는 수준이랍니다

가장 흔한 벌크선은 약 950억원, 유조선등은 5,000억을 호가한다죠.
스크류 하나에 17억... 이 정도 하더군요.ㅎㅎㅎ
조선소 내에 없는 게 없습니다. 버스, 병원, 은행 뭐... 없는게 없습니다.
아무튼 짧게나마 견학을 마치고 다시 다음 일정인 해금강 유람과 외도(보타니아)를 가기 위해 이동합니다.

길 하나하나가 다 절경이어서... 가다가 쉬엄쉬엄가셔도 됩니다.

좋지요?

바다만 좋은게 아닙니다. 산도 좋아요

외도로 향하는 해금강 유람선을 타려면 몇몇 항구가 있는데 바람의 언덕도 가까이 즐기려면
가급적 남부면 갈곶리에 위치한 곳에서 타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에서 타면 해금강을 유람하고 외도로 향합니다. 외도로 간 뒤 다시 선착장으로 와서 오던 길을 내려가다보면바로 바람의 언덕이 있어요.

이곳은 선착장 도착 전 보이는 주유수 앞에서 찍은 정경입니다. 아... 좋습니다.

하늘과 산과 바다 모두 좋습니다.

이곳은 어딜가도 절경이군요.

선착장에 도착해서 보이는 정경입니다.
낮 12시 30분에 출발한다고 해서 1시간이나 남길래 이곳 근처에서 그냥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거제에는 몇가지 특미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멍게 비빔밥이죠.

그래서 시켜봤습니다. 물론 멍게 비빔밥 잘 하는 곳을 알아오긴 했는데 거기까진 못가고 그냥... 선착장 근처에서
그런데 맛이 영...-_-;;; 멍게는 싱싱한데 전혀 맛이 없습니다.
고추장을 뿌려봐도 이건 아닙니다.ㅎㅎㅎㅎ

자... 해금강 유람을 시작합니다.
참고로 이 날은 날은 정말 맑았는데 파도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무슨 롤러코스터타는 것 같았어요.
멀미약을 안먹었으면 정말 곤혹스러웠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만,
안먹던 멀미약을 먹은 식구들... 정말 멀미약에 취해서 외도 이후엔 정말 가관이었습니다.ㅎㅎㅎ
아무튼 해금강을 보러 나왔습니다.

해금강은 '강'이 아니라 바다의 금강산...이란 뜻으로 해금강입니다.
오해하시는 분이 아직도 계시는 듯.

으아... 이거 가까이서 보면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변명같지만 파도가 워낙 강해서 사진을 원하는대로 전혀 찍지 못했습니다.
사진찍기조차 힘들었어요.

각양 각색의 기암절벽들이 우릴 맞이합니다.

태풍 메미가 쓸어간 흔적도 보이고

하지만 여전히 그 위풍당당한 위세를 보여줍니다.

이곳이 그 유명한 십자동굴.
파도가 높은 날은 들어갈 수 없답니다만 한쪽 통로는 잠시 들어가봅니다.

들어가면 정말 십자 모양의 해로와 하늘이 보입니다.
이건 들어가 본 사람만이 알아요.

이 느낌을 말로 표현하기는 참으로 부족합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놀라운 절경은 놀라울 뿐입니다.

모두가 감탄하는 걸 보면 사람들이 이런 절경을 보고 놀라는 것은 어떤 미적 의식에서 비롯된 것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심미의 기준은 다들 다르다고 해도 이런 절경들을 보고 감탄하지 않는 사람들은 없잖아요.
가끔 궁금해져요. 어떤 기준에서 모두가 그렇게 느끼는것인지.ㅎㅎ

설명은 불가하니 그냥 사진 몇장만 봐주시길.

자 이제 해금강 유람을 마치고 외도 보타니아로 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