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jifilm Finepix X100 (후지필름 파인픽스 X100)

 

 


정말 오랜만에 engadget 들어갔다가... 첫 페이지에서 상당히 눈길을 끄는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Fujifilm Finepix X100 (후지필름 파인픽스 X100)이란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인데요.

그야말로 엄청 고전적인 디자인의 컴팩트 카메라입니다. 내년 1월 경 정식출시 예정이구요.
외양은 후면만 안보면 영락없는 필름 카메라군요.
Epson의 1-ds도 클래식 카메라의 형태를 띄고 나왔는데 가격은 후덜덜이었죠.
필름 카메라의 외양을 지향하고 있는 건 제가 좋아라 들고다니는 라이카 X-1도 마찬가지이긴 합니다만...
이 후지필름 X100은 완전 클래식 카메라네요.ㅎㅎㅎ

기본적으로 OVF (Optical View Finder)와 EVF를 모두 지원한답니다.
게다가 720P 해상도의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구요.
가격은 아직 미정이라지만 아마도 150만원 선에서 형성되지 않을까 싶네요.
가격이 지나치게 높아 시장에 제대로 안착도 못한 엡슨 R-d1꼴 나면 곤란...
그리고 200이 넘어가면 무조건 라이카 X-1과 맞장떠야하고.
사실 해외 분위기는 X-1 Killer, Anti-X1 이런 분위기인 거 같습니다.
라이카 X1이 뷰파인더도 별도 구매해야하고, 동영상 기능은 아예 없죠.ㅎㅎㅎ 뭐 전 그래도 엄청 대만족하면서 씁니다만...

X100은 렌즈 밝기도 f2.0으로 라이카 X1의 f2.8보다 밝습니다.
이미지 센서는 소니...인 듯한데 크기도 최소한 APS-C 이상이라고 하구요.
주변 광량부 저하를 위한 렌즈 보정작업까지 거쳤답니다.

게다가 기대 만빵받았던 EXR 센서까지 탑재했다니...
벌써부터 무쟈게 기다리는 분들 많아지는 듯 싶습니다.
예전과는 달리 조금씩 DSLR의 거대한 덩치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지셨잖아요.
그걸 들고 다니기보단 일상의 순간들을 스냅으로 가볍게 찍기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으니까.(바람직하지 않습니까?)

개인적으로 후지필름 파인픽스 X100은 DP2는 그닥 땡기지 않지만, 라이카 X1은 너무 비싸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시장에서 포지션을 차지할 것 같습니다.
사실 딱... 그 포지션이 비어있잖습니까.
X1을 높아진 눈, DP2s는 아무리 화질이 좋다고 해도 이상하게 땡기지 않는다는 분들 많으시거든요.
아무튼... 가격만 과하지 않으면 많은 분들이 탐내실 듯 합니다.

 

 

 

 

이상 이미지 출처 (engadg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