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구입 한달.
아이폰4를 구입한 뒤 달라진 점이라면,

1. 잠깰 때는 게임이나 기타 앱을 이용합니다. 게임 잠깐 하면 잠이 훨씬 잘 깬다는...

2. 침대 위에서 노트북을 하는 경우가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3. 어딜가나 아이폰4를 손에 쥐고 다닙니다.-_-;;;

이 정도같네요.
아주 재밌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탈옥해서 사용하시는 분도 많으신데 전 그냥 씁니다.ㅎㅎㅎ
지난 번에 이어 별 다를 바는 없겠지만 지금 갖고 노는 아이폰 앱들을 중심으로 올려 봅니다.

 

 

 

먼저, 디스플레이 좌측 상단의 Show 문구를 AFFiNiTY로 변경했습니다.
탈옥하지 않아도 이건 쉽게 가능하더군요.
아이폰4 자체에선 안되고 아이튠과 백업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태그만 추가해주면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주 들어가는 Engadget, 네이버도 지원 시작했지만 Google의 검색이나 지도도 재미납니다.
Bing은 받은 지가 얼마 안되어서...

 

 

 

 

MoMA 앱. 생각보다 상당히 볼 만합니다. 백그라운드 이미지로 써도 좋으니 들러보시길.
엣지북걸은... 예쁜 피팅모델이 잔뜩 나와서 받은거...라고 말해도 뭐 틀린 말은 아닌데 메이크샵에서 소호몰의
상품을 올려놓는 방식을 보기 위해 받았습니다. 근데... 이래저래 애매하더군요.
PopEater, Asylum은 정말 시시콜콜한 여러 이야기들...
100대 명산은 아주 괜찮으니 한 번 받아보세요.
시사IN 모바일도 구성이 좋은 편이라 보기 좋습니다.
일본어를 까먹지 않고 두고두고 보기 위해 깔아 놓은 '모찌모찌N5(유료)'와 여행 일본어.

 

 

 

 

여긴 뭐...

 

 

 

 

쇼고객센터가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죠. 앱상에서 스팸 차단이 가능합니다.
굳이 show.co.kr로 들어가서 설정안하셔도 되구요.
'CrazyRemote PRO'는 PC 원격 제어 프로그램입니다. 유료구요.
가격은 $12.99입니다. 이 가격이 할인 가격이구요.
Air Video가 동영상을 인코딩없이 실시간으로 불러 온다면, 'CrazyRemote PRO'는 PC의 원격데스크탑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아이폰으로 대상 PC의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 노트북, 집에서 쓰는 PC를 모두 등록했는데 은근 써먹을 경우가 많습니다.
핀 코드를 이용하여 인증하고, 공유기가 있어도 자동세팅을 해주거나 아니면 DMZ 설정을 해주면 되므로 사용에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이제부터... 게임입니다.
보시는 게임 중 아래 언급하는 게임은 모두 유료입니다.
'9innings2011' ($0.99)', 'Angry Birds' ($0.99), 'Cut the Rope ($0.99)', 'UFO on Tape ($0.99), 'Trainyard ($0.99)'
그리고 유료는 아니지만 제가 정말... 가장 재밌게 하는 게임, '위 씨티 (We City)'.
지금 언급한 게임들은 모두 미국 계정으로 받은 것들입니다.

 

 

 

 

여긴 요즘 그닥 잘 하지 않는 게임들.
사실 게임 엄청 받았었는데 몇 번 안하는 게임들은 싹 삭제했습니다.

 

 

 

 

요즘 가장... 열폭 중인 '위 룰 (We Rule)'만든 게임사의 또다른 게임 '위 씨티 (We City)' 이외에도 '위 팜 (We Farm)'도 있더군요.
10.16일 토요일 오후 2시 30분 현재... 레벨 16입니다.
경찰서를 아직 못짓고 있지만, 오늘 막 새로 빌드목록에 들어간 '놀이동산' 만드느라 완전 열폭해서... 그 아까운 잽(Zap)도 왕창 써가면서 만들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순간, 가운데 건물 한동이 비즈니스 센터로 바뀌었습니다.ㅎㅎㅎ
암튼... 위 룰이 옛 건물들을 짓는다면 '위 씨티'는 보시다시피 현대가 배경입니다.
위룰의 모조(mojo)와 동일한 잽(Zap)이 있구요.
생각보다 땅이 빨리 확장되지 않습니다. 전 이제서야 레벨 15인데요. 갈 길이 멉니다.ㅎㅎㅎ

전 개인적으로 '위 룰'보다 훨씬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다만... 도시 정비의 필요성이 대두.
이 게임 리더보드를 보면... 2MB 뺨치는 획일화된 토건주의 유저들이 판을 칩니다. (똑같은 가게를 다닥다닥 한 20개 정도 붙이는 등)
뭐... 그야 그 사람들 맘이지만 전 좀 예쁘게 잘 꾸며 보고 싶네요.

왼쪽 아래 '스핑크스'가 보이시나요?
이건 한정 기간동안만 살 수 있는 한정 아이템입니다.ㅎㅎㅎ
코인은 75,000을 소모하고 Zap(잽)은 30개를 소모합니다.
그냥 고민하다 질렀습니다.

 

 

 

 

 

미국 아이튠 유료 앱 거의 석달이 넘게 1위를 지켰던 게임, 'Angry Birds (앵그리버드)(미국/유료).
기상천외하기도 하고 뭣보다 미션 디자인이 기가 막힙니다.
사실 방식 자체는 포트리스처럼 각도 맞춰 쏘는 것인데 이렇게 잼나게 풀다니...

 

 

 

 

이 게임이 부동의 1위 '앵그리 버드'를 밀어낸 'Cut the Rope (컷 더 로프)'(미국/유료)입니다.
저 사탕을 이용해서 별을 딴 뒤 사탕을 개구리 입에 넣어야하는데 이거 정말 은근히 사고능력을 요구합니다.-_-;;;
중독성 완전 대박이구요.

 

 

 

 

 

이건 '앵그리 버드(Angry Birds)'를 3위로 밀어내고 2위를 차지한 'Trainyard (트레인야드'(미국/유료)입니다.
해봤는데 이것도... 머리가 아파지더군요.

시작점과 도착점을 터치를 이용해서 철로를 내는 건데, 나중엔 각각의 시작점과 도착점이 꼬여 있기도 하고, 장애물이 있기도 해서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이건... 난데없이 등장해서 유명해진 '1부터 50까지'입니다.(한국/무료) 심심풀이로 딱이죠.

 

 

 

 

얼마전 중국 공항에 UFO가 등장하여 잠시 항공기 운항이 중단된 이후로 더더욱 이슈를 모았던 가짜 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 'UFO on Tape

(유에프오 온 테이프)'(미국/유료)

 

 

 

 

실제로 차를 타고 가다가 차창 밖으로 보이는 UFO를 카메라를 이용해 그 움직임을 따라가는 게임입니다.
몇 번 해봤는데 이거 40초 넘어가면 상당히 힘든 것 같네요.
암튼... 기발한 게임입니다.


이 정도입니다.
재미난 앱 있음 좀 정보 알려주세요.^^

 

 

 

 

 

 

+ Recent posts